블로그
5 posts
움직이는 미모티콘 GIF 생성하기

미모티콘 생성하기 미모티콘을 생성하시려면 먼저 아이폰 메시지에 들어가시면 메시지앱에 다음과 같은 옵션이 있습니다. 여기서 앱스토어 옆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미모티콘들이 나오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미모티콘 리스트 맨 왼쪽에 위치한 플러스 버튼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만의 미모티콘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이 과정을 쭉 진행하고 나시면 아래와 같이 방금 생성한 미모티콘이 추가 되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움직이는 미모티콘 만들기 미모티콘을 만드셨다면 이제 움직이는 미모티콘을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일하게 메시지앱에서 이번에는 앱스토어 버튼 옆옆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휴대폰을 응시하시면 내 얼굴의 움직임에 따라 미모티콘이 움직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우측하단에 있는 녹화 버튼을 눌러서 움직임을 녹화합니다. 녹화를 완료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우측 하단에 있는 전송 버튼를 눌러 메…

Gatsby 테마 적용 후 테마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기

동기 많은 개츠비 스타터를 제공하는 저장소들은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하고 버그를 해소하면서 발전시켜나가고 있는데요. 이런 과정 중에 블로그 테마를 받아 개인 블로그를 만드신 분들이라면 발전된 테마의 변동사항을 적용시키시고 싶으실 것 같습니다. 현재 제 블로그 테마는 피드백을 받으면서 틈틈히 발전시키고 있는데요! 이렇게 테마를 받아 사용하고 있는 블로그에 변동 사항을 적용 시킬 수 있는 방법을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방법 명령어는 간단합니다. 다음 명령어로 Gatsby Theme을 제공하는 저장소를 가리키는 upstream이라는 새 원격 저장소를 추가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 명령어를 통해 변동사항을 현재 가져옵니다. 위의 명령어를 실행하고 나면 충돌(conflict)이 발생할 수도 있는데요! 충돌은 가져온 변동 사항의 내용과 현재 저장소의 변동 사항이 있는 지점이 같을 때 발생하게 됩니다. 이럴 때는 간단히 다음 과정을 진행하면 충돌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어떤 파일에서 충…

Gatsby 테마로 GitHub Blog 만들기

제 블로그의 테마나 Gatsby의 다른 테마를 활용해서 Github Blog를 만들고 싶은 분들이 계실텐데요! 이런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잘 안되는 부분이나 궁금한 점을 댓글로 남겨주면 확인해보고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Repository 생성하기 GitHub Blog를 만들려면 Github에 Repository를 생성해야 합니다. GitHub에 로그인 한 뒤에 우측 상단에 있는 New Repository 버튼을 클릭하면 repository 생성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 때 Import a repository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 페이지에 도달하시면 두 가지 정보를 넣어주셔야 하는데, Your old repository’s clone URL에는 사용하고자 하는 gatsby 테마가 있는 repository의 주소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제 블로그 테마를 쓰고 싶으신 분들은 여기에 https://github.com/zoomKoding/…

왜 개발 블로그를 하시나요?

🙋‍♂️ 내 소개 + 블로그 소개 나는 개발 4년차, 블로그 4년차인 개발자 줌코딩이다👋 개발을 시작하고 얼마지 않아 블로그를 운영하기 시작했고, 개발도 블로그도 꾸준히 운영하다보니 글의 양도 많아지고 글을 읽어주시는 분들의 수도 점차 늘어났다. (어느새 페이지뷰 수도 꽤 많이 늘었다🌝) 그렇게 블로그에 점점 애정이 생겨가면서 자연스럽게 내 블로그를 직접 개발하여 커스터마이징해보고 싶은 욕심이 생겼다. 그리고 올해 입사를 하게 되어 입사 전 마지막 프로젝트로 개발 블로그를 직접 디자인하고 개발해보게 되었다. 블로그를 이전하고 처음 쓰는 글로 내 블로그 경험을 나누면 좋겠다는 생각에 이 글을 쓰게 되었다. 블로그에 관심이 있다면 부담없이 편하게 읽어주면 좋겠다.🙏 🚀 블로그 시작 전공 첫학기에 개인 네이버 블로그에 과제를 포스팅해야하는 수업이 있었다. 당시 군복학으로 열정이 넘쳤던 나는 과제를 성실히 수행했고 학기가 흐르면서 자연스럽게 블로그에 차곡차곡 포스팅이 쌓여갔다. 그렇게 블…

쉽고 빠르게 나만의 개츠비(Gatsby) 블로그 만들기

👋 소개 블로그를 직접 운영하면서 조금씩 그려봤던 이상적인 개발 블로그 테마를 Gatsby를 통해 만들어보게 되었습니다. 이 테마가 블로그를 운영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자신의 이야기를 잘 담을 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블로그 테마가 맘에 드셨다면 아래 과정을 통해 자신의 블로그를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혹시 만드시는 과정에서 궁금하신 점이나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이슈를 통해 문의 남겨주세요! 스타는 블로그 테마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는데 큰 힘이 됩니다!⭐️ 🚀 시작하기 Github Page나 Netlify 중 원하시는 배포 환경에 따라 다음 과정을 진행하시면 빠르게 블로그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 GitHub Page로 만들기 깃헙 페이지를 통해 블로그를 만드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Gatsby 테마로 GitHub Blog 만들기 🔧 Netlify로 만들기 아래 버튼을 활용하면 개인 계정에 를 사용하고 있는 Repository 생성과 Netlify에 배포를 동시…